볼링강습/볼링레슨 찾을 때 필요한 볼링 앱 - 볼닥

2022. 9. 26. 21:04공지사항

볼링트레이닝센터 볼리즘(BOWLIZM)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국내에서는 아직 낯선 개념이지만 볼리즘(BOWLIZM)이 18년도에 볼링학원을 오픈하면서 그동안 없던 레슨시스템과

볼링국가대표/프로볼링선수 등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강사진을 내세우며 인기를 얻었습니다.

기존 볼링강습/볼링레슨은 오전이나 낮시간 위주로 진행되었습니다.

저녁에는 손님이 많기때문에 볼링장 입장에서는 효율이 떨어지는 레슨손님을 받을 이유가 없었어요.

또한 상주하는 코치,강사들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레슨을 받으려면 볼링장에 전화해서 번호를 물어보고 수업내용을 확인하고

그런 번거로운 절차들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같은 SNS로 많이 활성화가 되었지만 번거로운건 마찬가지였습니다.

DM을 보내고 오픈톡방에 들어가야하는 그런 절차들 말이에요.

그렇게 피드백을 기다리다가 흥미는 금방 식어버리곤 해요.

앞에 설명이 좀 길었는데요, 왜 그런 이야기를 드렸는지 아래 설명을 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어요.

볼리즘에서 트레이닝센터를 운영하며 쌓아온 데이터를 가공해서 볼닥(볼링닥터) 앱 서비스를 론칭했는데요,

한마디로 볼링강습/볼링레슨의 끝 입니다.

볼닥(볼링닥터)에서는 레슨할 수 있는 볼링장이 지정되어 있지 않으면 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최근 재능기부 형태의 트레이닝이 많이 이루어지는데 좋은 말로는 재능기부, 나쁜말로는 무자격 트레이닝이라고 볼 수 있어요.

무자격 트레이닝을 구분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 트레이너의 상주볼링장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어느 볼링장에 소속되어 있다는것만으로도 어느정도의 검증은 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무자격 트레이너를 구분하는 꿀팁]

*회원님 근처로 출장가서 레슨을 하는 사람

*볼링장에서 대기하며 수업시간을 정확하게 지키지 못하는 사람

*명확하게 검증된 자격을 제시하지 않는 사람 ( ex. 프로준비생이라거나, 구력만 내세운다거나 등등)

 

 

 

*내 위치 설정하기

그렇다면 볼닥에 가입하여 볼링강습/볼링레슨을 찾아볼까요?

먼저 내 위치를 설정하고 검색반경을 조정할 수 있어요. 위치를 지정하고나면 아래처럼 지도에서 주변에서 가능한 볼링수업을 보여줍니다.

클릭해보면 볼링장 주소나 선생님의 이름 등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프로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0123
 
 
 
 
 

 

 

 

*메인화면

메인화면을 보면 지정된 위치에서 가까운 선생님 순서대로 상위노출이 되어있습니다.

(처음에 위치를 지정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GPS정보를 가져옵니다)

메인화면에는 개인레슨/그룹레슨/프로샵 같은 큰 카테고리가 분류되어 있는데

프로샵은 볼링용품점으로 추후 포스팅을 이어가도록하고 오늘은 개인레슨/그룹레슨을 확인하겠습니다.

012
 
 
 
 
 

*개인레슨

개인레슨을 누르면 볼링코치님들의 더 많은 상세정보가 노출됩니다. 그리고 메인에서 보이지 않았던 후순위 코치님들도 확인할 수 있어요.

상세페이지에서 구분하는 정보로는 맛보기수업/회원구분 및 스트로커/투핸드/덤리스/크랭커 등 스타일에 따른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맛보기 수업은 볼닥(볼링닥터) 앱에서 제공하는 핵심기능인데요,

우리가 수업을 보통 10회정도 등록을 하고 기간으로는 2~3달정도 소요될텐데 무작정 아무 코치님하고 진행을 했다가 안맞으면

서로 불편한 경험이 있으실거에요.

그런 불편한 경험을 기회로 만들어주는 기능이 맛보기 수업입니다.

회원들은 저렴한 금액으로 진행되는 맛보기 수업을 받아보고 이후에 정규수업을 등록할지 선택할 수 있어요.

맛보기 수업이라고 대충 진행되는것이 아니라 정규수업 1회에 준하는 수준으로 정식수업을 제공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선생님들은 다양한 회원님과 컨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고, 회원님들은 위험부담이 감소하기 때문에 각광받는 서비스인 것이죠.

 

 
0123
 
 
 
 

또한 요즘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볼링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엄지를 넣지 않고 공을 던지는 덤리스, 투핸드 볼링입니다.

그 외에도 백업이라거나 UFO같은 다양한 스타일이 있지만 주로 회원층이 많은 스타일부터 알려드리면

스트로커는 클래식볼링이라고도 하는 가장 흔하게 접하는 볼링이에요. 아대를 끼고 엄지를 넣고 던지는 스타일이죠.

투핸드는 양손으로 엄지없이 공을 던지고, 덤리스는 한손으로 엄지없이 공을 던진다고 이해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크랭커는 많은 회전을 구사하는 샷으로 주로 남성분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에요.

 

 

 
0123
 
 
 

우리는 이 다양한 스타일중에서 나에게 맞는 스타일의 볼링레슨/볼링강습을 해주실 수 있는 코치님을 필터를 통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두 다양한 스타일의 레슨을 하시는 건 아니기때문에 레슨전 꼭 확인해야 할 부분이에요.

 

 

*바로상담

원하는 선생님이 확인되셨을때는 바로 상담 기능을 통하여 채팅 또는 전화를 걸어 즉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부 코치님들은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하여 개인번호를 노출하지 않기도 하지만 볼닥(볼링닥터)에서는 안심번호를 제공하기 때문에

불편하지 않습니다.

또한 채팅시간 수면시간 설정 등 기능을 통하여 상담시간이 종료되었을때에는 갑작스러운 알림의 간섭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012345
 
 
 
 
 
 

 

*그룹레슨(또는 프로필공유)

선생님의 정보를 공유하여 카톡으로 친구에게 공유할 수 있어요.

그러면 반복적으로 비용,시간 등 낭비되는 시간을 생산적으로 사용할 수 있구요.

코치님의 경우에도 상담시간이 대폭 줄어들고 1차적으로 내용을 확인한 회원분들이 연락을 주기때문에

실제로 정규레슨으로 전환되는 경우가 높아 효율적인 시간운용이 가능합니다.

 
 
 
012
 
 
 

설명이 길었지만 이 모든게 볼닥에서는 1분만에 해결이 된다면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볼링레슨/볼링강습 찾는 필수 앱 - 볼닥'

주변에 많은 소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